축구 메카 산청군, 스포츠클럽 유소년 육성반 창단

산청시대 2023-02-15 (수) 23:49 1년전 2833  

7a8affb03eebe3fbdb844c2258a9e1c5_1676472 

 

전문 코치·체계적 시스템 도입
방과후 매주 3회 훈련 ‘구슬땀’
중등 축구 연계 인재 육성 박차

축구의 고장 산청에서 축구선수 인재 양성을 위한 새싹이 움트고 있다.
산청군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스포츠클럽 유소년 육성반을 창단하고 50여명의 선수들이 훈련에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지역 내 초등학교 학년 별로 단원을 모집한 유소년 육성반은 지난해 11월 창단 작업을 마무리하고 12월부터 본격적인 훈련에 들어갔다.
이들은 방과 후 매주 3회씩 감독과 코치진의 지도를 받으며 탄탄한 기본기를 쌓고 있으며, 전문 코치진의 체계적인 훈련으로 기술과 드리블 연습 등 전문적이고 다양한 훈련을 실시하고 있다.
또 겨울철 추운 날씨와 궂은 날씨에도 축구에 대한 열정을 불태우며 성실히 일정을 소화하고 있다.
지금은 기초적인 훈련을 받고 있는 육성반이지만 이들의 꿈은 원대하다.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의 주장 손흥민처럼 세계적인 무대에 서는 것으로, 산청을 대표하고 베트남에서 국가적 영웅으로 추앙받는 박항서 감독을 넘어 세계 속에 산청을 알리고 싶은 포부를 가지고 하루하루 훈련에 매진하고 있다.
이들은 “축구부 활동을 하며 친구들도 많이 사귀고 훈련하는 것도 재미있다”며 “앞으로 훈련을 더욱 열심히 해 좋은 선수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산청군은 이번 유소년 육성반 창단으로 축구 인재 육성에 더욱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그동안 초등부가 없어 인재 영입에 어려움을 겪었던 산청군은 이번 창단을 통해 U-15 중등부와 연계하는 등 산청이 축구 메카로 거듭나는 데 힘을 쏟을 방침이다.
산청군 관계자는 “축구의 고장 산청에서 지역 축구 인재를 발굴하기 위해 초등부 유소년 육성반을 창단하게 됐다”며 “축구 꿈나무들이 마음껏 꿈을 펼칠 수 있도록 행정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hi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정치
자치행정
선비학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