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을 살리는 미래 교육, 함께 꽃피우는 산청교육

산청시대 2024-01-24 (수) 14:37 2개월전 2797  

1226bb35945a4490c344d2ddbb8a294d_1706074

산청교육지원청 비전 선포식 개최

11일 청사서‥학생 등 100명 참여

‘미래 교육 향한 힘찬 출발’ 선언 

‘산청교육 슬로건 공모전’ 시상

 

산청교육지원청(교육장 김덕현)은 11일 교육지원청 청사 1층 행사장에서 산청 관내 학생, 학부모, 교직원 대표와 산청군청을 비롯한 유관기관 등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교육공동체와 함께 만들어 가는 산청교육 비전 선포식’을 개최했다.

이날 비전 선포식은 신안초등학교 윈드오케스트라의 ‘봄길 행진곡’이라는 식전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경과보고, 산청교육 슬로건 공모전 시상, 비전 선포 및 산청교육 비전 현판 제막의 순으로 진행했다.

‘결을 살리는 미래 교육, 함께 꽃피우는 산청교육’이라는 교육 비전에는 각자가 가진 빛깔을 빛나게 하여 자신의 결에 맞는 ‘창의적인 인재’를, 지리산의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바탕으로 기후 위기시대 지구를 살리는데 앞장서는 ‘생태적 미래인재’를 키우고자 하는 큰 뜻을 품고 있다.

산청교육 비전은 교육공동체의 다양한 의견수렴, 6차에 걸친 내외부 전문가 협의회, 일선 학교 교사와 관리자들의 실제적인 의견들을 수렴함으로써 산청이 가진 강점을 살리고, 디지털시대에 미래인재로 훌륭히 자랄 수 있도록 자립과 공존의 가치를 담아서 세우게 되었다.

이어 산청교육 슬로건 공모전 결과 시상도 있었다. 교육공동체를 대상으로 2주간 실시한 공모전 심사 결과 40여 편의 작품 중에서 대상 1작품, 우수상 2작품을 이날 시상하여 산청교육 비전을 널리 알리고 비전 실현의 추진동력을 심어주고자 했다.

슬로건 공모에서 ‘저마다 고운 빛깔, 다 함께 희망 교육’이라는 문구로 영예의 대상을 수상한 생초초등학교 주수진 교사는 “한사람 한사람 고유의 개성과 소질이 빛을 발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을 함으로써 개인과 공동체의 희망적인 미래를 다 같이 만들어 가자는 뜻에서 제출한 내 작품이 선정되어 너무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산청교육지원청은 이날 2024. 산청교육 설명회, 교육과정 담당자 연수, 공동교육과정 협의회 등을 함께 진행하여 산청교육 비전을 바탕으로 학교 교육과정을 준비하는 알찬 시간을 가졌다.

 

자료제공 / 산청교육지원청 


hi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정치
자치행정
선비학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