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초 향기 닮은 스마일 공무원·군민 선정

산청시대 2020-11-18 (수) 16:31 17일전 92

fddb847f26be5b7c21adfaceb2eb33ff_1605684
산청군 박소연                     이형우 주무관                    군민 이숙이  

           

산청군 박소연·이형우 주무관
이숙이 산청자원봉사협 고문


산청군이 밝은 미소로 업무에 임하는 올-스마일(All-smile) 공무원과 군민을 선정했다.
산청군은 2일 올해 하반기 올-스마일 공무원에 행정교육과 박소연 기록연구사와 신등면 이형우 주무관, 군민으로 단성면 이숙이 자원봉사협의회 고문을 선정했다.
군은 고객이 감동하는 민원행정을 구현하고 군정에 적극 동참하는 군민을 발굴·격려하기 위해 지난 2001년부터 매년 상·하반기 올 스마일 공무원·민간인을 선정하고 있다.
올해 상반기부터는 산청군의 청정 약초와 건강한 미소를 연계해 친절 미소지기를 선정하고 있다.
박소연 주무관은 산청군의 모든 공공기록물의 안전한 보존과 효율적 활용을 책임지고 있으며, 기록물 관리의 어려움과 고충을 해결해 주는 것은 물론 상냥한 말투와 밝은 미소가 가을이면 동의보감촌을 수놓는 구절초를 닮았다.
이형우 주무관은 지난 여름 집중호우 기간 중 비를 맞으며 주민 안전을 위해 도로 토사를 직접 치우는 모습이 큰 칭찬을 받았으며, 주민에게 친절하고 맡은 바 임무를 묵묵히 하는 모습은 수국(꽃말 진심)을 닮았다.
이숙이 고문은 산청군자원봉사협의회 회장을 역임했으며, 온화한 성품과 고운 미소로 친절봉사를 몸소 실천하는 친절 미소지기다.


이전글  다음글  목록
정치
자치행정
선비학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