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지역상생 프로젝트 공모 선정5만원 이상 구매 사은품 증정​산청새마을금고(이사장 유수생)가 2월1일부터 시장과 골목 상가 이용 고객들에게 생활용품을 증정하는 ‘MG 지역 상생 프로젝트’를 실시한다. 이번 프로젝트는 산청새마을금고가 중앙회 공모사업에 선정된 데 따른 것으로, 업종 구분 없이(하나로마트 제외) 시장과 상가를 이용한 고객이 당일 합산 5만원 이상 영수증을 제출하면 고급 밀폐 용기 세트를, 7만원 이상은 도자기 접시 세트를 증정한다. 행사 기간은 1일부터 준비한 물품이 소진될 때까지 진행되며, 산청새마을금고에서 교환 받을 …
​산청읍 농촌중심지사업 일환산청지역자활센터 협약 맺어​산청군이 산청읍 농촌중심지 활성화 사업 추진위원회(위원장 김진곤)와 산청지역자활센터(센터장 노준석)와 업무협약을 맺고 배후마을 반찬 배달 서비스를 하고 있다‘산청읍 농촌중심지 활성화 사업’의 하나로 추진하는 이 사업은 ▲반찬 배달 ▲빨래배달 ▲문화프로그램 전달 서비스 등을 진행한다. 반찬 배달 서비스는 독거노인, 65세 이상 고령자, 취약계층 등을 대상으로,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직접 방문방식으로 시행한다. 반찬 배달 서비스는 3,871만원을 들여 산청읍 배후마을 5개 권…
​NH농협 산청군지부 관계자AI 방역 이동통제 초소 찾아​NH농협 산청군지부(지부장 한동석)는 지난달 19일 단성면 옥단로 AI 방역 이동통제 초소를 방문해 근무자들을 격려했다.산청군은 인근 하동군 옥종면의 고병원성 AI 발생으로 차단 방역 강화를 위해 접경지역인 단성면 옥단로에 방제초소를 설치했으며, 방역대가 해제될 때까지 초소를 운영하고 있다.산청군지부는 이날 현장방문에서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고병원성 AI 유입차단을 위해 방역 활동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방역 요원들을 격려하고, 방역 운영현황 등을 점검했다.한동석 지부장은 “…
​4년간 9대·10대 회장직 맡아와 ​산청군은 지난달 20일 지난 4년간 제9대, 10대 산청군 상공협의회장을 맡아 지역발전에 이바지한 강신일((주)지에스 전선 대표) 이임 회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전달식에는 제11대 신임 회장으로 선출된 조성환 지산농산 대표(전 산청군의회 의장) 등이 참석해 그동안의 노고를 함께 위로했다. 강신일 이임 회장은 “우리 상공협의회 회원들의 권익 신장과 지역발전을 위해 땀 흘린 지난 4년은 저에게 큰 선물과도 같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 산청 상공협의회의 고문으로서 활동을 이어나가겠다”고 소회를 밝…
​4년 6개월간 초대 대장 활약​산청소방서(서장 김재수)는 지난달 22일 본서 회의실에서 지난 4년 6개월 동안 수난 전문의용소방대 초대 대장으로 활약한 이수섭 전임 대장에게 그간의 노고를 위로하고 감사패를 전달했다. 이수섭 전 대장은 2016년 7월 산청군 수난 전문의용소방대 창설 당시 초대 대장으로 임명되어 경호강 등 수난사고 예방 활동 및 각종 소방활동·안전 홍보 등 지역사회의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헌신적으로 활동해왔다. 이수섭 전 대장은 “퇴임 후에도 우리 지역의 안전을 위해 더욱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지난해 4월부터 신청 지속 증가​산엔청복지관은 취약계층을 위한 비대면 무료법률상담(전화상담)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복지관은 매년 무료법률상담을 하고 있으며 지난해 4월부터는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비대면 상담을 진행, 신청자가 지속해서 늘고 있다. 복지관 무료법률상담은 법무부 법률홈닥터와 함께 진행하는 사업으로 법무부 인권구조과 변호사가 지역에 상주하면서 취약계층에게 1차 무료 법률서비스를 제공하는 제도다. 복지관 관계자는 “무료법률상담은 복지관 지역 권익 옹호지원팀(☎974-4002)으로 접수하면 된다”고 말했다. …
산청군 각 단체가 새해를 맞아 어려운 이웃을 돕는 성금품을 보내고 있다.​산청군 전기연합회 성금 700만원 산청군 전기연합회(회장 제영화)가 13일 이웃돕기 성금 700만원을 전달했다. 전기연합회는 7개 업체가 참여해 만든 단체다.제영화 회장은 “관내 7개 업체가 마음을 모아 주변에 어려운 이웃들에게 온정을 나누고자 한다”며 “소외된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취임식 대신 마스크 1천매 기탁산청군 전문건설업 협의회(회장 허가선)가 신임 협의회장 취임식을 취소하고 그 비용으로 KF94 마스크 1천매(100만원…
​지상 2층 규모, 4억2천만원 들여건강증진실·찜질방 등 시설 갖춰​지어진 지 20여년이 넘어 시설개선이 필요했던 시천면 내대보건진료소가 새로 지어졌다. 산청군보건의료원(원장 정일봉)은 지난달 23일 농어촌 의료서비스 개선사업의 하나로 내대보건진료소를 이전·신축했다고 밝혔다. 4억2천만원의 사업비를 들여 준공한 전체면적 191㎡, 지상 2층 규모의 내대보건진료소는 건강증진실과 찜질방 등 현대식 공공의료시설을 갖췄다. 내대 보건진료소는 단순 진료 기관의 역할수행에서 벗어나 지역주민들이 편안하게 건강관리를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의료서비…
​적십자 경남지사 정기 후원 기관나눔 문화 확산 기여‥명패 부착​단성면사무소가 지난달 24일 대한적십자사 경남지사가 시행하는 나눔 문화 확산 프로그램 ‘씀씀이가 바른 기관’으로 등록됐다. ‘씀씀이가 바른 기관’이란 대한적십자사 경남지사에서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진행하고 있는 기관 참여 정기후원 프로그램으로 도움이 필요한 위기가정에 월 20만원 이상 정기적으로 후원하는 기관을 ‘씀씀이가 바른 기관’으로 명명하고 명패를 전달한다.단성면사무소는 산청군에서 처음으로 씀씀이가 바른 기관으로 등록됐으며, 경남에서는 4호다.김학수 단성면장은 …
​2018년부터 보훈문화 확산 노력청소년에게 보훈·나라사랑 알려​경남서부보훈지청(지청장 강석두)은 지난해 말 진주대학생연합봉사단 ‘위더스’(회장 이용진)에 지청장 표창을 수여했다. ‘위더스’는 2018년부터 경남서부보훈지청과 보훈 가족 예우 증진을 위한 자원봉사 등 다양한 활동을 추진했으며, 2019년에는 나라 사랑 정신 함양 및 보훈 문화 확산을 위한 협약을 통해 보훈기념행사를 공동 추진했다.특히 지난해는 위더스 내에 보훈전담 팀인 ‘보훈 혜윰’을 결성하고 재능기부 봉사활동으로 대학생과 청소년들에게 보훈과 나라 사랑에 대해 알려왔…
​올해는 비대면 떡국 떡만 전달​(사)한국농업경영인산청군연합회(회장 오재훈)와 (사)한국여성농업인산청군연합회(회장 황미영)가 11년째 불우이웃돕기 떡국 나눔을 실천해 눈길을 끈다. 이들 단체는 4일 직접 생산한 쌀 700㎏으로 떡국 떡을 만들어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했다.두 연합회는 매년 쌀 소비 촉진과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사랑의 떡국 나눔 행사해 왔으나, 올해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떡국 떡만 비대면 방식으로 보냈다. 또 코로나19 방역 활동에 힘쓰고 있는 기관 담당자들을 응원하기 위해 복지시설과 산청군청, 소방서 등에도 떡…
​건강보험 제도운영 기여 인증산청군 유일 우수사업장 선정​노인·장애인 종합복지관 산엔청복지관이 국민건강보험공단이 시행한 평가에서 우수사업장으로 선정됐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은 올해 출범 20주년을 맞아 건강보험 제도운영에 기여한 우수사업장 인증제를 시행했다. 산엔청복지관은 산청군에서 유일하게 우수사업장으로 선정됐다. 코로나19로 인해 시상식이 진행되지 않아 감사패와 기념품을 우편으로 전달받았다.복지관 관계자는 “종사자들이 신명 나는 사업장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 게시물은 산청시대님에 의해 202…
​유공 새마을지도자 포상 등​산청군새마을회(회장 이천세)는 2020년 새마을운동 추진성과 결산과 유공 새마을지도자 포상을 위해 온라인 활동실적 보고회를 가졌다고 30일 밝혔다.이번 보고회는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온라인으로 진행됐으며 올 한 해 동안 회원들이 활동한 사업 성과를 영상으로 확인했다. 이번 보고회에서는 황학수 새마을지도자 신등면협의회장 등 3명이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을 받은 데 이어 모두 20여명이 유공 표창을 받았다. 이천세 산청군새마을회 회장은 “앞으로도 지역의 활력소가 되는 새마을 단체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38명 졸업‥박정규 농진청장상 수상7개월간 총 22회 94시간 강의 진행​산청군농업기술센터는 지난달 22일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제3기 산엔청 농업인대학 명품 딸기 과정 졸업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졸업식에는 최경술 농업기술센터 소장과 관계자, 졸업생 2명이 대표로 참석하였으며 나머지 36명의 졸업생은 각 농가에서 온라인으로 참여했다. 이날 졸업식에서 학생대표 박정규씨가 농촌진흥청장상을 받았다. 제3기 산엔청 농업인대학은 지난 6월 입학식을 시작으로 7개월간 총 22회, 94시간의 강의가 진행됐다.  [이 게시물은 산청…
지정 소하천 정비공사 시공​10억원 들여 배수 정비·둑 포장농경지 침수 등 기상이변 대응​산청군은 농경지 침수 등 기상이변 피해에 대비하기 위해 추진한 ‘차황면 지정 소하천 정비사업’을 완공했다고 11일 밝혔다. 산청군은 긴 장마 등 최근 잇따르는 기상이변에 대응하기 위해 올해 2월부터 10억원의 예산을 들여 차황면 양곡리 지정 소하천을 정비했다. 지정 소하천 정비공사는 약 1㎞ 길이의 소하천을 정비하는 사업으로 배수로 확장과 유수 지장물 제거 둑 포장 등이 이뤄졌으며, 어도를 설치해 토종 어족자원 보호도 병행했다. 산청군은 앞서 …
정치
자치행정
선비학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