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리산 산청약초, 크라우드 펀딩으로 만나요”

산청시대 2021-06-15 (화) 23:47 2년전 1470

babb68f19f608d13b31ca98e8b8f9e2c_1623768 


한방축제위 매월 1품목 펀딩 진행
산청약초시장 입점 농가 참여 위주
6월 ‘산양삼주 담금 키트’로 시작

 

지리산 자락에서 생산된 우수한 품질의 산청약초를 온라인을 통해 손쉽게 경험할 수 있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산청 한방약초축제위원회(위원장 임종식)는 산청한방약초축제와 청정약초를 널리 알리기 위해 크라우드 펀딩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크라우드 펀딩 이벤트는 코로나19 상황에서 올해 축제를 성공적으로 열기 위해 마련한 비대면 홍보방법으로, 국내 최대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를 통해 진행된다.
6월에 진행되는 산청약초 크라우드 펀딩 이벤트의 첫 주인공은 ‘산양삼 담금주 키트’다. 20년간의 산양삼 연구·재배 노하우를 바탕으로 해발 770m 고지에서 유기농으로 재배한 산양삼을 가정에서 쉽게 술로 담가 먹거나 선물할 수 있는 담금주 키트로 개발했다.
크라우드 펀딩은 기존 제품과 다른 새로운 제품을 개발, 소비자의 선투자 방식의 구매예약을 받은 뒤 사전 설정된 목표액에 도달하면 실제 결제가 이뤄지는 방식이다.
기성 제품과 다른 독특한 제품을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에 남들보다 먼저 구매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젊은 층의 관심이 높다.
한편 산청 한방약초축제위원회는 지난해 한방약초축제를 온라인 축제로 전환, 위기를 기회로 바꾸는 데 성공한 바 있다.
특히 적극적인 온라인 마케팅으로 기존 오프라인에 국한됐던 축제영역을 온·오프라인 모두로 넓혔다는 평가를 받았다. 
임종식 축제위원장은 “올가을 예정된 산청한방약초축제 개최에 앞서 산청약초 농가들의 코로나19 극복을 돕기 위해 온라인을 통한 사전 축제 홍보방법으로 크라우드 펀딩을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 더 다양한 온·오프라인 콘텐츠를 개발·운영해 성공적인 축제를 만들어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전글  다음글  목록
정치
자치행정
선비학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