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현충일 추념식에서 전몰군경미망인이 분향하고 있다.​산청군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보훈가족과 시민의 안전을 고려해 ‘제65회 현충일 추념식’을 축소 개최했다. 산청군은 6일 산청읍 산청공원 내 충혼탑에서 보훈단체장과 기관장, 공무원 등 최소 인원이 참석한 가운데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하며 추념식을 가졌다. 참석자들은 정각 10시에 전국적으로 울린 사이렌 취명에 맞춰 1분간 묵념했다. 이어 헌화와 분향, 추념사 현충일 노래 제창 등 행사를 간소화 했다. 
​한의학 이해·웰니스 헬스 투어 등 이론·실습젊은 귀농귀촌인·4-H연합회 등 청년층 중심6월말까지 신청 접수…7~9월 9개 과목 교육​지리산 자락 한방항노화의 고장 산청군이 지역 특화 웰니스 관광 콘텐츠 전파에 앞장 설 ‘청년 한방항노화 웰니스 코디네이터’를 양성한다. 산청군은 오는 7월부터 9월까지 지역 청년을 대상으로 하는 ‘항노화 웰니스 코디네이터 양성 기초과정’ 교육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웰니스 코디 교육은 귀농귀촌인과 산청군 4-H연합회, 다문화가정, 기존 웰니스 산업 종사자, 웰니스관광 코디 활동 희망자 등 한방웰니스산업…
​7월1일 정식 개장‥사전 점검30일까지 평일 무료 시범 운영헬스장·작은 영화관 추후 개장​산청군이 남부 지역 주민에게 건전한 여가활동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건립한 남부문화체육센터(신안면 하정리 930-2) 실내수영장이 본격적인 개장 준비에 들어간다. 군은 15일부터 30일까지 실내수영장 시범운영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시범운영은 7월1일 정식 개장 전 시설 점검을 위한 것으로 주말을 제외한 평일에 운영된다. 15일부터 19일까지 5일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6시까지, 22일부터 30일까지는 오전 6시부터 오후10시까지 문을 연다…
​베스트 친절공무원 콘테스트18개 팀 현장체험 사례 발표최우수 생비량 배수진 수상​‘2020년 베스트 친절공무원 콘테스트’가 19일 오후 군청 대회의실에서 열렸다. 올해 7회째를 맞은 이번 콘테스트에는 모두 18개 팀, 28명의 공무원이 참가했다. 특히 올해에는 재무과와 단성면 등 6개 팀이 2명 이상으로 팀을 꾸려 출전하는 등 가장 많은 발표자가 참가했다. 이들은 민원현장에서 겪은 체험사례와 대처법을 다양한 방법으로 발표하고 공유했다. 참가자들은 각 읍면과 담당업무별 특성을 반영한 다양한 소재를 활용해 ▲자가격리자와 14일 ▲‘친…
​단성향교 국가무형문화제 사직대제 봉행경남도 기념물 제255호 단성사직단에서초헌 이만규·아헌 이효근·종헌관 권동현​단성향교(전교 권재호)가 13일 땅의 신(社)과 곡식의 신(稷)에게 나라의 안녕과 풍년을 비는 단성사직제를 경남도 기념물 제255호인 단성사직단(단성면 사월리 소재)에서 봉행했다. 단성사직제는 제례문화를 보존하고 전승하기 위한 사업인 주현제사직의(州縣祭社稷儀)의 일환으로 진행됐으며 문화재청이 후원하고 (사)국가무형문화재사직대제보존회가 주관했다.  이날 초헌관은 이만규 산청군의회 의장, 아헌관은 이효근 산청문화원…
​극딘 현장, 산청군문화예술회관서26일 오후7시30분·27일 오후3시7월6일~19일 유투브로 영상 방영​(사)극단 현장이 고운 최치원 선생의 이야기를 담은 연극 ‘길 위에서’를 26일 오후 7시30분과 27일 오후3시 산청군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진행한다.이번 공연은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대공연장의 전석 497석 중 50석 한정 초대석으로 진행한다.‘길 위에서’는 신라시대 홍수로 고통 받던 백성을 위해 숲을 만든 고운 최치원 선생의 애민 스토리로 지난 2017년도 공동제작 이후 제35회 경남도연극제에서 단체 금상, 희곡상,…
​산청박물관-경상대박물관 공동 개최생초지역 출토유물 등 생활상 모아​산청박물관은 국립경상대박물관과 함께 기획한 ‘산청의 가야, 생초’ 전시를 오는 6월30일까지 연장한다. 당초 기획전은 지난해 11월부터 올해 5월말까지가 전시기간이었다. 그러나 코로나19 여파로 지난 3개월 간 산청박물관이 휴관하게 돼 이번에 6월말까지 1개월 전시를 연장하게 됐다. 산청박물관 3·4전시실에서 진행되는 ‘산청의 가야, 생초’ 기획전은 가야시대 강력한 지배자의 무덤으로 밝혀진 생초 고분군을 집중 조명하는 전시다. 생초를 중심으로 잘 알려지지 않은 산청…
​코로나19로 어려운 화훼 농가사회적 가치 실현, 돕기 나서​지리산국립공원경남사무소(소장 김임규)는 2일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화훼 농가를 위해 ‘플라워 버킷 챌린지’ 캠페인에 동참했다.‘플라워 버킷 챌린지‘는 지역사회 화훼 농가를 지원하고 꽃 소비 촉진을 위해 시작된 꽃 선물 릴레이 캠페인이다사무소 직원의 꽃꽂이 재능기부로 직접 꽃바구니를 제작하여 국립공원 내 유관기관 및 지역주민 대상으로 꽃바구니를 전달하며 지역사회 나눔에 기여했다.남석훈 경남사무소 행정과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화훼 소비 감소 및 가격하락 피…
​13개 기관 방문‥1,550만원 전달​경남서부보훈지청(지청장 김덕석)은 18일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공군 교육사령부를 방문해 국방의 의무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부대원들을 위로·격려하고자 위문금을 전달했다.서부보훈지청은 국토방위에 헌신하며 보훈문화 확산에 노력하고 있는 육군 39사단 117연대 1대대와 해군 제266전탐감시단, 경남지방경찰청 기동2중대 등 13개 군부대 및 경찰서 등을 방문해 1,550만원의 위문금을 전달할 예정이다. 
​‘다(多)가치 미술관’ 행사에서사진전·포토존·체험행사 마련​경남서부보훈지청(지청장 김덕석)은 14일 진주시 가좌동 볼래로 문화거리에서 개최된 ‘다(多)가치 미술관’ 행사에서 호국보훈의 달 및 6.25전쟁 70주년을 알리는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 6.25전쟁 당시 사진 20점을 엮은 사진전과 포토존을 설치하고 진주 대학생연합봉사단 ‘위더스’와 함께 ▲국가유공자 알리기, ▲호국보훈의 달 퀴즈 이벤트, ▲손도장 태극기 만들기 등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해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호응을 얻었다. 
​만 2살, 독일산 셰퍼드 견종산청소방서(서장 김상욱)는 새 인명구조견 '투리‘가 12일부터 경남 전역 사건·사고 현장에 본격 투입된다고 밝혔다.앞서 2013년 2월부터 인명구조 현장을 누볐던 ‘늘찬’의 뒤를 이어 배치된 ‘투리’는 독일산 셰퍼드 종으로 6월 1일부터 2주간 담당 핸들러(소방위 박기호)와 함께 호흡을 맞추며 중앙119구조본부에서 실시하는 전문훈련과정을 통해 산악지역 수색 및 재난붕괴지역 수색 실습 등 재난현장 인명검색에 필수적인 기술들을 익혔다.현재 산청소방서는 투리를 포함한 그링고(독일산 셰퍼드)와 우리(래브라도 …
 산청군·군농협·교육지원청 등 직원 450여명 참여 ‘구슬땀’​산청군과 산청군농협, 산청교육지원청 등 기관 직원들이 일손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양파농가를 찾아 힘을 보탰다.산청군은 16일과 17일 양일간 공무원과 유관기관 직원 450여명이 참여해 36개 농가의 양파수확 일손돕기 지원을 펼쳤다고 밝혔다.산청교육지원청 공무원으로 구성된 청렴동아리 ‘청렴햇살 아이좋아’ 회원과 봉사동아리 ‘나누미회’ 회원 등 30여명은 16일 신안면 중촌리 산성마을 양파 재배 농가에서 양파 수확에 힘을 보댔다.이번 일손돕기는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
​특리·향양·수철·지막 222ha 대상국비 330억원‥농어촌공사 시행저수지 1개소·양수장 2개소 설치​산청군은 금서면 특리, 향양리, 수철리, 지막리 일원 222ha 규모의 농경지에 안정적인 농업용수를 공급하는 ‘특리지구 다목적 농촌용수개발사업’을 실시한다. 국비 330억원이 투입되는 특리지구 농촌용수개발사업은 특리에 저수지 1개소를, 매촌리와 수철리에 각각 양수장 1개소를 설치한다. 용수로는 12㎞를 설치해 해당지역 일대에 안정적으로 농업용수를 공급할 계획이다. 해당지역은 지금까지 계곡수와 소규모 관정·양수장에 의존해 농사를 지어…
​차황면 신촌·오부면 일물지구 140억원 투입‥2024년 완공한국농어촌공사에 위탁 시행산청군이 강수량 감소와 지표수 부족 등으로 가뭄을 겪는 차황면 법평리 신촌 지구와 오부면 일물리 일물지구에 농업용수 개발사업을 추진한다. 산청군은 신촌·일물지구에 오는 2024년까지 5년간 모두 140억원의 사업비를 들여 저수지를 신설한다고 밝혔다. 두 사업 모두 한국농어촌공사에 위탁해 시행된다. 군은 이번 사업으로 평소 계곡수와 관정을 이용해 농업용수를 충당하던 해당 지역에 안정적으로 물을 공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촌 지구 소규모…
올해 추진사업 80% 발주 완료코로나19 침체, 건설경기 활성​지역주민들의 소규모 주민숙원사업 추진에 힘쓰고 있는 산청군이 올해 추진사업의 80%를 공사발주 완료하며 순조롭게 공사를 진행하고 있다. 산청군은 소규모 주민숙원사업과 농업기반정비사업을 본격적인 영농기 전 실시하는 한편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건설업계에 활력을 불어 넣기 위해 조기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군은 지난 2월 합동설계반 운영을 통해 설계를 마친 400여건의 소규모 주민숙원사업 가운데 올해 추진할 사업 323건에 대해 195억원을 투입,…
글쓰기
정치
자치행정
선비학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