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정 산청, 코로나19 차단 종합방역대책 추진

산청시대 2020-09-18 (금) 18:13 3년전 2578  

7db2dc02d2eb32e817e3f10c3b573c4e_1600420

마스크 착용·모임 자제 등
3대 방역 수칙‥군민 홍보
매주 ‘일제 방역의 날’ 운영

 

산청군이 코로나19 지역 유입 차단과 재확산 예방을 위해 ‘기본’을 지키는 종합방역대책을 추진한다.
군은 1일 ‘전국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시행에 따라 코로나19 방역의 가장 기본이 되는 ‘마스크 착용’과 ‘불필요한 외출·모임 자제’, ‘손 씻기’를 3대 기본 방역 수칙으로 정하고 범 군민 홍보를 집중한다고 밝혔다.
구체적으로는 ▲공무원 사회적 거리두기 적극 이행(퇴근 후 다중모임, 불필요한 장소 방문자제) ▲실내외 마스크 착용 엄수 ▲유흥시설 등 고위험 사업장 비대면·집합제한 준수 ▲버스터미널 등 운송시설 방역관리 강화 등을 실시하고 있다.
산청군은 코로나19의 전국적인 ‘재유행’을 차단하기 위해서는 가장 기본이 되는 마스크 착용을 지켜야 한다고 강조했다.
앞서 경남도는 지난 8월 말 마스크 착용 의무화 행정명령을 발동한 바 있다. 버스·지하철·선박·항공기·기타 차량 등 운송수단과 건축물, 사방이 외부와 분리되어 있는 모든 실내 구조물이 대상이다.
실외라 하더라도 집회·공연 등 다중이 모여 다른 사람과 접촉하거나 접촉할 위험이 있는 경우 마스크를 필히 착용해야 한다.
산청군은 지난 2월초부터 코로나19에 대응하기 위해 안전건설과에 재난안전대책본부를, 보건의료원에 방역대책본부를 구성해 7개 협업반과 함께 전 방위적으로 대처해 오고 있다.
3월부터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일제 방역의 날’을 운영해 오고 있으며, 매주 금요일 공공기관과 유관기관은 물론 집단·다중이용시설 관계자와 전 군민이 내 집과 내 일터, 내 동네, 공동체 장소 등 사람의 손길이 닿는 모든 곳을 소독하는 것을 목표로 운영된다.
군은 또 개인 접시에 반찬 덜어 먹기, 개인위생 준수 등 음식문화 개선사업을 홍보하는 한편 지역 내 주요 관광지와 야영장에도 손 소독제·방역 안내문 비치, 방문객 발열체크 등 방역활동에 힘쓰고 있다.
군 관계자는 “지난 8월 한 달 간 휴가철을 맞아 지리산과 계곡을 찾는 많은 관광객들이 우리 산청군을 다녀갔지만 확진자 발생 없이 청정지역을 잘 유지하고 있다”며 “마스크 착용은 가장 강력한 코로나19 백신이기에 대면 접촉 시 마스크를 꼭 착용해 주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hi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정치
자치행정
선비학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