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1회 온라인 산청한방약초축제 개최

산청시대 2021-09-16 (목) 11:48 1개월전 88  

8fdfd945b35a0eeb73e85bc071d4a477_1631760
산청한방약초축제 약초표본 전시

비대면 프로그램 개설‥9월 1일부터 30일까지
우승자 문체부 장관상 수여되는 ‘허준 골든벨’
‘극단 큰들’ 마당극 공연 누리집 실시간 중계

축제 기간 구매 영수증 인증하면 꾸러미 증정
약초시장 크라우드 펀딩·온라인 과거시험 실시

제21회 온라인 산청한방약초축제가 1일부터 30일까지 한 달간 온라인으로 개최됐다.
2001년부터 개최돼 올해 21회째를 맞는 산청한방약초축제는 2013년 세계전통의약 엑스포 개최, 2015년부터 2018년까지 4년 연속 문화체육관광부 선정 ‘최우수축제’, 2019년 대한민국 대표축제 선정, 2020~2022 대한민국 지정 문화관광축제에 선정됐다.
지난해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온라인 축제로 전환하면서 예년보다 판매 채널 매출액이 증가하는 등 ‘위기를 기회로’ 만들었다는 평가를 받았던 산청한방약초축제는 올해 역시 재확산 예방과 지역주민·방문객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온라인 축제로 개최됐다.

◇축제 대표 콘텐츠 온라인으로 즐긴다
한방약초축제 대표 콘텐츠인 ‘도전! 허준 골든벨’은 미래의 허준을 발굴하는 한의학 관련 퀴즈 경연대회다.
오는 10일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허준 골든벨은 전국의 한의대생을 대상으로 치러지며, 최다득점자에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이 수여된다.
올해는 참가하는 각 대학교에 현지 다원 연결로 진행을 하고 문화예술회관에서 중계 방송될 예정이다.
10일에는 제17회 동의보감상 학술 분야에 선정된 신병철 부산대학교 한의전문대학원 교수의 시상식도 진행된다.
신 교수는 추나의학의 학문적 발전과 표준화에 기여한 점, 부산대학교 한방병원장으로 재직 중 의료봉사를 통해 공공보건의료 서비스 향상에 이바지한 공로 등을 인정받았다.
경남을 대표하는 문화예술단체인 극단 큰들이 선사하는 감동적인 마당극 공연도 온라인으로 즐길 수 있다.
추석 연휴인 9월 17일부터 22일까지 효자전, 오작교 아리랑, 남명 세 작품이 동의보감촌 잔디광장에서 무관중으로 녹화돼 축제홈페이지를 통해 실시간으로 중계된다.
17일에는 산청문화원에서 진행하는 산신제, 추모제 제례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지리산이 키우고 산청이 만든 제품들
온라인 산청한방약초축제 홈페이지에서는 산청 약초와 농특산물에 대한 모든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다. 약초축제에 입점하는 농가들의 소개와 이들이 만든 제품에 대한 특장점을 빠짐없이 확인할 수 있다.
산청 한방약초축제위원회는 산청한방약초축제와 청정약초를 널리 알리기 위해 지난 6월부터 11월까지 매월 1개 업체를 선정해 크라우드 펀딩을 진행하고 있다.
축제 기간인 9월에는 2개 업체가 크라우드 펀딩을 진행한다. 처음 출시하는 제품을 제일 먼저 맛볼 수 있고 펀딩을 통해 약초 농가를 후원할 좋은 기회다.
크라우드 펀딩과 연계한 온라인 과거시험도 6월부터 11월까지 진행 중이다. 산청과 약초에 관련된 문제를 매달 20개씩 온라인으로 시험을 치르며, 참여자 중 고득점자를 추첨해서 10명에게 그달의 펀딩 제품을 기념품으로 제공하고 있다.
온라인 과거시험은 의과 과거시험을 재현하고자 만든 프로그램으로 약초와 관련해서 얼마나 많이 알고 있는지 스스로를 평가해 볼 수 있다.

◇구매 영수증 인증, 축제 꾸러미 증정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산청한방약초축제의 아쉬움을 달래기 위해 축제장에 왔으면 한번은 해보고 먹어봤을 제품을 한군데 모은 꾸러미 이벤트도 진행된다.
‘It's 산청’이라고 이름 붙여진 축제 꾸러미는 지리산 농부가 땀 흘려 만든 진짜 로컬푸드, 산청에서 자란 우리 농특산물의 이로움과 신선함을 전달하는 선물이 바로 ‘산청’ 그 자체라는 뜻을 담고 있다.
꾸러미 안에는 축제 리플렛과 체험, 농특산물 및 가공품이 가득 담긴다.
축제 기간 동안 산청에서 구입한 농특산물 20만원 이상 구매 영수증을 첨부해 온라인 산청한방약초축제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며, 선착순 500명에게 제공된다.
임종식 산청 한방약초축제위원장은 “계속되는 코로나19로 올해도 주민들과 방문객의 안전을 위해 온라인 축제로 진행하게 됐다”며 “집에서 편하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온라인 축제 콘텐츠에 참여해 보시는 것은 물론 지리산 천왕봉의 기운을 이어받은 산청 약초와 우수 농특산물 제품도 좋은 가격으로 구매해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게시물은 산청시대님에 의해 2021-09-16 11:49:13 자치행정에서 복사 됨] http://scsnews.kr/bbs/board.php?bo_table=B27&wr_id=1960

hi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정치
자치행정
선비학당